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상상력, 국제무대서 통하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 4편 특선 수상 새글

작성자허지우  조회수22 등록일2025-11-07

만화애니메이션학과(학과장 김광수) 학생들이 지난 1026일부터 31일까지 부산 유라시아플랫폼에서 열린 21회 부산국제캐릭터&애니메이션 페스티벌(BICAF 2025)’에서 특선 4건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BICAF는 부산국제캐릭터&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글로벌 k-컬처 선도 융합인재양성사업단, 부산경상대 RISE사업단, 부산영상애니메이션포럼, 부산애니메이션협회, 부산시설공단이 공동 주최한 행사로, 국내외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산업의 창의적 인재를 발굴하고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국내외에서 총 211(애니메이션 142, 캐릭터 69)이 출품된 가운데, 상지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의 학생들(지도교수 탁도연)이 뛰어난 창의성과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3D 애니메이션 부문에서는 간범진(20학번) 학생의 모리씨는 허전해남예은(22학번) 학생의 ‘Mirage’ 장성경(22학번) 학생의 ‘OVER WRITE’ 작품이 특선을 수상했으며, 2D 부문에서는 손채완(22학번) 학생의 지구탐구일지가 특선에 선정됐다.

 

상지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실무 중심의 교육과 창의적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내외 공모전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예비 콘텐츠 전문가로서 학생들의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