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 AI 융합 창업인재 양성 및 지역 창업 환경 조성에 박차 -
□ 상지대 RISE사업단(단장 김소형)은 4일 상지대 나래관 2층 메이커스페이스에서 한국AI크리에이터협회(협회장 심원문)와 AI 기반 대학 창업 생태계 혁신 가속화를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식에는 상지대 RISE사업단 김소형 단장과 이혁제 벤처창업본부장, 한국AI크리에이터협회 심원문 협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공동 커리큘럼 개발 및 인프라 공유를 통한 AI 기반 창업 프로그램 구축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생 AI 창업 융합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AI 기반 교육 지원체계 조성 및 운영 협력 ▲디지털 교육 컨설팅 및 자문을 통한 교육 경쟁력 강화 ▲교육 인프라 공동 활용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창업 인재 발굴과 육성을 통한 지역사회 내 AI 창업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 김소형 RISE사업단장은 “AI 기반 교육 지원 체계를 강화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벤처창업본부 주관의 학생 창업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심원문 한국AI크리에이터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자원과 역량을 공유함으로써 교육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상지대 RISE사업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생 창업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창의적 미래대학으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 한편, 상지대 RISE사업단 벤처창업본부는 지속가능한 강원남부권 혁신 로컬창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로컬창업큐브 인프라 구축 ▲로컬창업 역량 강화 ▲로컬 창업문화 확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